728x90
반응형
강의 후기 목차
배움을 따라 걷다
연수 |
2016년
트위스트 교육학 | 트위스트 교육학(사진) |
아마추어 사회학 | 아마추어 사회학(사진) |
아빠학교 특강 | 아빠학교(사진) |
동화책 특강 | 이오덕 삶과 교육사상 |
2017년
강상중 강의 | 수학하는 신체 |
2019년
수박 먹고 대학 간다 |
2024년
신규교사 연수(사진) | 교사 승진제도 |
신규 직무강화 계획 | 신규 직무강화(사진) |
교내 연수계획 | 디지털 역량 |
통합학급 | 주역 상담소 |
한글 필수 키트 | |
강의 |
ㄱ
00수레 설명회 | 교컴 겨울수련회 |
과학사 이야기(박철민) | 국립생태원 북콘서트 |
교사 신뢰 서클 |
ㄴ
내일을 알 수 없는 역경의 시대(강상중) | 남양주종합촬영소 체험기 |
나도 영화감독 |
ㄷ
동아시아의 평화와 교육(우치다 타츠루) | 대안교육과 자식교육(박준규) |
독립출판 워크숍(김진곤) |
ㅁ
민주와 교육(크리스 메르코글리아노) |
ㅂ
부모의 작은 변화가 자녀의 미래를 바꾼다(김미경) | |
박동섭 | |
교육학에서 배운 비고츠키를 지워라 | 침대에서 읽는 비고츠키 |
트위스트 교육학 | 아마추어 사회학 |
ㅅ
수학하는 신체 강의(모리타 마사오) | 송곳 북콘서트(최규석) |
실패와 상상력(조앤 K 롤링) |
ㅇ
인포그래픽 세미나 | 윤구병을 만나다 |
우치다 타츠루 & 박동섭 & 건빵 | 아리랑은 왜 썼나?(조정래) |
우치다 다쓰루(內田 樹) | |
어른이 된다는 것의 의미 | 개풍관의 교육실험 |
수업이 이루어지는 조건 | 동아시아의 평화와 교육 |
공생의 필살기 | 성장패러다임을 넘어 |
교사단의 관점으로 보기 | 현천고로 본 교육의 희망 |
온실 같은 학교 | 배움이 기동하는 장소의 특징 |
느슨한 연대체 |
ㅈ
조선 후기 한시 쇄신의 방향(김형술) 강의록 / 후기 |
자본이 휩쓴 공간을 찾아 |
ㅊ
청소년 대안교육, 새로운 전환의 모색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연재 > 배움과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곳 북콘서트 - 2. 내용 정리 (0) | 2019.10.23 |
---|---|
송곳 북콘서트 - 1. 참가한 이유 (0) | 2019.10.23 |
18.01.22 - 수학하는 신체 강의 기록(모리타 마사오) (0) | 2019.10.23 |
17.09.30 - 내일을 알 수 없는 역경의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강상중) (0) | 2019.10.23 |
개풍관 방문 - 녹취록(17.02.20) (0) | 2019.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