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 다음은 교사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에 따라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수업 계획>
학습 목표 | ◦ 문장에 사용된 단어의 짜임을 구별할 수 있다. ◦ 문장의 구조를 구별할 수 있다. ◦ 글을 바르게 풀이할 수 있다. |
지도 중점 | ◦ 단어의 짜임을 지도할 때에는 단순히 짜임이 무엇인지를 묻기보다는 단어의 짜임을 이해하고 한문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둔다. ◦ 문장의 구조를 지도할 때에는 문장을 이루는 주성분들 사이의 관계를 살펴 문장의 구조를 구별하고 문장의 독해에 활용하도록 한다. ◦ 글의 풀이를 지도할 때에는 문장 성분의 배열에 나타나는 일정한 순서를 분석하고 우리말 어순과 비교하여 문장의 독해에 활용하도록 한다. |
수업 자료 | 雖小技 有所忘 然後能成 而況㉠大道乎 … (中略)… 李澄幼登樓而習畵 ㉡家失其所在 三日乃得 父怒而笞之 泣引淚而成鳥 此可謂忘榮辱於畵者也 ㉢鶴山守通國之善歌者也 入山肄 每一闋 拾沙投屐 滿屐乃歸 嘗遇盜將殺之 倚風而歌 ㉣群盜莫不感激泣下者 此所謂死生不入於心 |
<작성 방법> ◦ 밑줄 친 ㉠의 단어의 짜임을 쓸 것. ◦ 밑줄 친 ㉡과 ㉢의 문장의 구조를 순서대로 쓸 것. ◦ 밑줄 친 ㉣을 어순에 맞추어 바르게 풀이할 것.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B형 4번 (0) | 2022.11.28 |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B형 1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6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2년 B형 4번 (0) | 2021.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