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7번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7번

건방진방랑자 2022. 11. 28. 04:37
728x90
반응형

7. 다음은 교사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교육과정에 따라 작성한 <수업 계획>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

 

<수업 계획>

학습

목표

문장에 사용된 단어의 짜임을 구별할 수 있다.

문장의 구조를 구별할 수 있다.

글을 바르게 풀이할 수 있다.

지도

중점

단어의 짜임을 지도할 때에는 단순히 짜임이 무엇인지를 묻기보다는 단어의 짜임을 이해하고 한문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가에 중점을 둔다.

문장의 구조를 지도할 때에는 문장을 이루는 주성분들 사이의 관계를 살펴 문장의 구조를 구별하고 문장의 독해에 활용하도록 한다.

글의 풀이를 지도할 때에는 문장 성분의 배열에 나타나는 일정한 순서를 분석하고 우리말 어순과 비교하여 문장의 독해에 활용하도록 한다.

수업

자료

雖小技 有所忘 然後能成 而況大道(中略)李澄幼登樓而習畵 家失其所在 三日乃得 父怒而笞之 泣引淚而成鳥 此可謂忘榮辱於畵者也 鶴山守通國之善歌者也 入山肄 每一闋 拾沙投屐 滿屐乃歸 嘗遇盜將殺之 倚風而歌 群盜莫不感激泣下者 此所謂死生不入於心

- 朴趾源, 炯言桃筆帖序-

 

<작성 방법>

밑줄 친 의 단어의 짜임을 쓸 것.

밑줄 친 의 문장의 구조를 순서대로 쓸 것.

밑줄 친 을 어순에 맞추어 바르게 풀이할 것.

 

 

 

 

 

 

인용

목차

23학년도 A

답안

시험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