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의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을 지도하기 위한 교사들의 대화와 수업 자료들이다.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말을 쓰고,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성어를 <수업 자료 1>과 <수업 자료 2>를 참고하여 漢字로 쓰시오. [2점]
김 교사 : ‘한자 어휘와 언어생활’은 어떻게 지도하는 게 좋을까요? 박 교사 : 여러 가지 교수․학습 방법을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최근에는 ( ㉠) 방법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김 교사 : ( ㉠)은/는 제시된 단어와 관련된 유의 또는 반의의 뜻을 갖는 단어를 조사하여 도식을 그리게 하는 방법이지요. 박 교사 : 네. 성어 학습에도 활용하면 성어의 의미를 분명하게 이해하게 하고 어휘력도 신장시킬 수 있어요. 김 교사 : 감사합니다. |
<수업 자료 1> 一切營生細務 置之度外 飢亦讀 寒亦讀 憂患也讀 疾病也讀葢自弱冠至(㉡)之年 無一日不讀書之日 - 李晩燾, 「響山集」 - |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개정 - 언어생활과 한자 (0) | 2024.04.09 |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B형 4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7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6번 (0) | 2022.11.28 |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0) | 2022.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