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21년 B형 4번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21년 B형 4번

건방진방랑자 2021. 11. 25. 10:54
728x90
반응형

4. 다음은 명언ㆍ명구를 지도하기 위한 <수업 자료>와 한문 교사들이 나눈 대화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

<수업 자료>

日月逝矣 歲不我延

幼而不學 老無所知

及時當勉勵 歲月不待人

少壯不努力 老大徒傷悲

 

<회의록>

최 교사: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교육과정에 의거하여 명언명구와 관련된 수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어순에 따라 문장을 바르게 풀이하는 게 우선이겠죠?

이 교사: 그래요. 그런데 한문의 문장 중에는 어순이 바뀌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최 교사: . <수업 자료>에도 특정한 조건 아래에서 어순은 바뀌었으나 문장의 성분은 바뀌지 않은 구절이 있네요.

이 교사: 그러네요. 그런데 학습활동으로는 어떤 것을 준비했나요? <수업 자료>를 보니 오늘날 청소년들에게 교훈이 될 만한 내용이네요.

최 교사: 공통된 주제가 담겨 있는 문장들을 뽑아 보았어요. 이들 문장을 암송하거나 한 문장을 골라 성찰 일지 쓰는 활동을 해 보려고 합니다.

이 교사: 좋은 수업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최 교사: . 감사합니다.

 

<작성 방법>

밑줄 친 에 해당하는 성취기준을 제시할 것.

밑줄 친 에 해당하는 구절을 <수업 자료>에서 찾아 쓰고, ‘특정한 조건에 대해 설명할 것.

밑줄 친 을 서술할 것.

 

 

 

 

 

 

 

인용

목차

21학년도 B

답안

시험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