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17년 A형 2번(맹자)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17년 A형 2번(맹자)

건방진방랑자 2021. 11. 10. 16:58
728x90
반응형

2. 다음은 곽 교사와 예비 교사가 나눈 대화이다. 괄호 안의 , 에 해당하는 내용을 순서대로 漢字로 쓰시오. [2]

곽 교사: 연구 수업 준비는 잘되어 가고 있나요?

예비 교사: 성어를 제재로 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어떤 방법을 활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곽 교사: 성어의 학습은 글자대로 풀이하는, 逐字的 풀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助長이 왜 부정적인 뜻으로 사용되는지를 알려면 속뜻을 알아야 하지요.

예비 교사: 그렇군요. 속뜻을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곽 교사: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문과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성어의 ( )()나 문헌 속에 인용된 사례를 학생들로 하여금 직접 찾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축자적 풀이로는 모아서 크게 이룸의 뜻을 지닌 ( )/를 교수학습할 때, 학생들이 伯夷 聖之淸者也 伊尹 聖之任者也 柳下惠 聖之和者也 孔子 聖之時者也 孔子之謂( )-孟子』 「萬章/를 찾게 하면 좋겠지요.

예비 교사: 성어의 ( )/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흥미를 높일 수 있고 성어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도 가능하겠네요.

곽 교사: , 그렇습니다.

예비 교사: 조언 감사합니다.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연구 수업이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인용

목차

17학년도 A

답안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