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15 개정 중학교 한문 교육과정의 ‘단어의 짜임’을 지도하기 위한 교사들의 대화와 <수업 자료>이다. 밑줄 친 ㉠에 해당하는 교수ㆍ학습 방법을 쓰고, ㉡에 들어갈 어휘를 漢字로 쓰시오. [2점]
신임 교사: ‘단어의 짜임’은 어떻게 지도하는 게 좋을까요? 수석 교사: 여러 가지 교수․학습 방법을 활용할 수 있어요. ㉠ ‘단어를 형성하는 의미 요소들 사이의 결합 관계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한자 어휘의 조어 방법을 이해하고 한문 독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도 많이 활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신임 교사: 예. ‘어휘 만들기’도 활용할 수 있겠네요. 수석 교사: 맞아요. 언어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짜임의 한자 어휘를 만들어 보면 도움이 되겠어요. 예를 들어 [새로 배울 한자] 중에서 두 글자를 사용하여 ‘술목 관계’의 어휘로 ( ㉡ )을/를 만들 수 있겠네요. 신임 교사: 예. 감사합니다. |
重根曰 我死 不忍埋於日本所監之土 可姑埋哈爾濱公園之傍 以待國權之復也 至是 二弟欲如其言 日本不許 使葬獄內之地 -『安重根傳』 [새로 배울 한자] 忍, 園, 待, 權, 復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0년 B형 4번(四佳集) (0) | 2021.11.20 |
---|---|
한문임용 기출 - 20년 B형 3번(芝峯類說) (0) | 2021.11.20 |
한문임용 기출 - 20년 A형 7번(論語) (0) | 2021.11.19 |
한문임용 기출 - 20년 A형 6번 (0) | 2021.11.19 |
한문임용 기출 - 20년 A형 5번 (0) | 2021.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