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B형 1번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B형 1번

건방진방랑자 2021. 5. 15. 09:30
728x90
반응형

 1. 다음은 2022 개정 고등학교 한문 교육과정 한자와 어휘영역 중 성어를 학습하기 위한 <수업 계획><수업 내용>의 일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쓰시오. [2]

<수업계획>

구분 내용
학습 목표 성어의 뜻과 유래를 조사하여 발표할 수 있다.
성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지도상 유의사항 학습자가 주체적이며 능동적으로 학습 활동에 참여 하도록 지도한다.
성어의 속뜻을 알고 언어 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수업 내용>

교 사 : 오늘은 여러분이 스스로 조사한 성어를 발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시작하세요.
학생 1 : 오늘은 유래가 있는 성어에 대해 학습해 보겠습니다. 먼저 글을 풀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鷸曰 今日不雨 明日不雨 卽有死蚌 蚌亦謂鷸曰今日不出 明日不出 卽有死鷸 兩者不肯相舍 漁者得而并擒之 (중략)- 戰國策-” 여기에서 유래한 성어는 漁夫之利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하세요.
학생 2 : 이 성어의 겉뜻은 무엇인가요?
학생 1 : ‘어부의 이익이라는 뜻입니다.
학생 3 : 성어는 속뜻을 잘 알고 활용해야 하는데, 이 성어의 속뜻은 무엇입니까?
학생 1 : 글의 풀이와 성어의 겉뜻을 살펴보면, 이 성어의 속뜻은 ‘( )’ 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성어를 맥락에 맞게 활용하여 짧은 글을 지어봅시다.
(하략)

 

<작성 방법>
괄호 안의 에 들어갈 말을 <수업 내용>을 참고하여 쓸 것.
수업에 사용된 교수학습 방법을 <수업 계획><수업 내용>을 참고하여 쓸 것.

 

 

 

 

인용

목차 / 전체

답안 / 시험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