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 다음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에 따른 <수업 계획>의 일부와 <활동지>이다. <작성 방법>에 따라 서술하시오. [4점]
<수업 계획>
학습 목표 | ○ 글을 바르게 풀이할 수 있다. ○ 한문 산문의 다양한 서술 방식을 통해 글의 전개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 |
지도 중점 | ○ 글을 바르게 풀이하기 위해서는 글의 구조나 전개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한문 산문의 전개를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수업 자료 | 叟居東門外 口誦諺課稗說 如淑香蘇大成沈淸薛仁貴等傳奇也 月初一日 坐第一橋下 二日 坐第二橋下 三日 坐梨峴 四日 坐校洞口 五日 坐大寺洞口六日 坐鍾樓前 溯上旣 自七日 沿而下 下而上 上而又下 終其月也 改月亦如之 而以善讀故 傍觀匝圍夫至最喫緊 甚可聽之句節 忽默而無聲 人欲聽其下回爭以錢投之 曰此乃邀錢法云 - 趙秀三, 『秋齋集』 - |
<활동지>
1. 글의 전개 방식 이해하기
2. 한문 산문 서술 방식 이해하기 한문 산문은 글의 종류와 목적에 따라 서로 다른 서술 방식을 사용한다. 이번 수업에 사용된 수업 자료처럼 (㉢)(이)나 사건의 경과를 서술하는 글들은 주로 서사적인 서술 방식을 사용한다. |
<작성 방법> ○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것을 <활동지>와 ‘수업 자료’를 참고하여 漢字로 쓸 것. ○ 괄호 안의 ㉡에 해당하는 말을 ‘수업 자료 정리’를 참고하여 풀이할 것. ○ 괄호 안의 ㉢에 들어갈 것을 ‘수업 자료’에 근거하여 쓸 것.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B형 3번 (0) | 2021.05.15 |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B형 1번 (0) | 2021.05.15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6번 (0) | 2021.05.14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5번 (0) | 2021.05.14 |
한문임용 기출 - 24학년도 A형 1번 (0) | 2021.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