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한문임용 기출 - 22년 A형 7번(靑城雜記, 論語) 본문

기출문제/교육과정

한문임용 기출 - 22년 A형 7번(靑城雜記, 論語)

건방진방랑자 2021. 11. 28. 18:21
728x90
반응형

7.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교육과정에 따른 한문의 독해문장의 구조와 관련한 수업 자료이다. 이에 대해 ()와 같이 학생과 대화할 때, 괄호 안의 에 공통으로 들어갈 교수ㆍ학습 방법을 쓰고, 학생의 마지막 답변에서 틀린 점에 대한 교사의 피드백 내용을 서술하시오. [4]

()

有餘者常譽人 -成大中, 靑城雜記

哀公問社於宰我 -論語』 「八佾

 

()

교사: 문장의 구조(), 어순에 유의하여 문장 독해하기, 허사의 쓰임에 유의하여 문장 독해하기, 비교·분석하기 등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이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 방법으로 문장의 구조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합시다. 먼저 有餘者常譽人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문장에서 주어와 서술어는 무엇일까요?

학생: ‘有餘者가 주어이고 가 서술어입니다.

교사: 그러면 의 문장 성분은 무엇일까요?

학생: ‘은 목적어입니다.

교사: 문장의 구조는 주성분을 중심으로 결합관계를 살펴본 것입니다. 그렇다면 有餘者常譽人문장의 구조는 무엇일까요?

학생: 주술목 구조입니다.

교사: 예 맞습니다. 이 문장은 주술목 구조로 남음이 있는 자는 항상 남을 칭찬한다.’로 풀이됩니다. 그러면 다음 문장인 哀公問社於宰我를 분석해 볼까요?

학생: ‘哀公이 주어이고 問社가 서술어이며 於宰我가 보어이므로 주술보 구조입니다.

 

 

 

 

 

 

 

인용

목차

22학년도 A

답안

시험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