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 다음은 교사가 2015 개정 고등학교 한문Ⅰ 교육과정에 근거하여 작성한 교수․학습 지도안의 일부이다. 밑줄 친 ㉠, ㉡의 ‘단어의 짜임’과 ‘풀이’를 각각 서술하시오. [4점]
학습 목표 | 1.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한다. 2. 문장에 사용된 단어의 짜임을 구별한다. |
본문 | (가) 古之學者 爲己 今之學者 爲人 -『論語』 「憲問」 (나) 倉廩實 則知禮節 衣食足 則知㉠榮辱 -『管子』 「輕重」 (다) ㉡家貧思賢妻 國亂思良相 -『通鑑節要』 |
유의 사항 | 학습목표 1 - 한문 기록에 담긴 선인들의 지혜, 사상 등에 대해 비판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습목표 2 - 각 단어의 짜임에 대하여 풀이 순서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문장에 사용된 단어의 짜임을 파악할 때에는 문맥을 고려하여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
인용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기출문제 >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문임용 기출 - 23학년도 A형 1번 (0) | 2022.11.28 |
---|---|
한문임용 기출 - 22년 B형 4번 (0) | 2021.11.29 |
한문임용 기출 - 22년 B형 2번(戰國策) (0) | 2021.11.29 |
한문임용 기출 - 22년 B형 1번 (0) | 2021.11.29 |
한문임용 기출 - 22년 A형 7번(靑城雜記, 論語) (0) | 2021.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