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XX학년도 중등학교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한 문
수험번호 | | | | | | | | | | 성명 | | | 관리번호 | |
<학습목표>
1. 단어의 짜임을 구별할 수 있다. 2. 평서문과 의문문을 구별할 수 있다. 3. 선인들의 지혜와 사상 – 가치관 학습(말과 관련된 속담) |
<본문>
옛날에 황희 정승이 아직 벼슬하지 않았을 때 여행을 가다가 길에서 쉬고 있는데 농부가 두 마리 소를 부리며 밭을 가는 것을 보았다. 問曰: “二牛何者爲勝?” 田夫不對, 輟耕而至, 附耳細語曰: “此牛勝.” 公怪之曰: “何以附耳相語?” 田夫曰: “雖畜物, 其心, 與人同也. 此勝則彼劣, 使牛聞之, 寧無不平之心乎.” 公大悟, 遂不復言人之長短云. -『芝峯類說』 |
<활동지1>
1. 말(언어생활)과 관련된 속담을 소개해 봅시다.
|
<활동지2>
2-1. 나의 언어생활을 점검해 보고, 2-2. 바른(신중한) 언어생활을 위한 실천방법을 적어봅시다.
3. 말실수로 인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점을 써 봅시다(성찰일지).
|
인용
'학교 > 수업&지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1.15 - 雜說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5 |
---|---|
20.01.14 - 불언장단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5 |
20.01.13 - 형제투금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3 |
20.01.12 - 산문 조광일 지도안과 피드백 (0) | 2020.01.12 |
2차 수업실연 - 산문 조광일 문제지 (0) | 2020.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