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건빵이랑 놀자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 교수・학습 방향 본문

한문놀이터/한문과 교육과정

2015 개정 한문과 교육과정 -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 교수・학습 방향

건방진방랑자 2021. 9. 6. 17:49
728x90
반응형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 교수학습 방향

 

 

한문

 

미래 사회에서 자기 삶의 주체로서 자아를 실현하고 창의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 정보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 능력, 인성 역량, 심미적 감성의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다양하게 운영하되,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창의적인 학습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의 발달 수준 및 교육 목표와 내용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선택하여 적용한다.

학습자의 학습 준비 정도나 성취기준 도달 정도를 파악하고, 개인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한다.

학습자, 가정, 사회의 요구를 수렴하여 학습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학교급 간 및 다른 교과와의 융합연계가 가능하도록 한다.

학습자가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되,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되, 교사와 학습자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교수학습 자료는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여 학습자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한다.

한문의 이해’, ‘한문의 활용영역의 학습이 유기적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한문

 

미래 사회에서 자기 삶의 주체로서 자아를 실현하고 창의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 정보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 능력, 인성 역량, 심미적 감성의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다양하게 운영하되,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창의적인 학습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의 발달 수준 및 교육 목표와 내용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선택하여 적용한다.

학습자의 학습 준비 정도나 성취기준 도달 정도를 파악하고, 개인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한다.

학습자, 가정, 사회의 요구를 수렴하여 학습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학교급 간 및 다른 교과와의 융합연계가 가능하도록 한다.

학습자가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되,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되, 교사와 학습자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교수학습 자료는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여 학습자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한다.

한문의 이해’, ‘한문의 활용영역의 학습이 유기적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한문

 

미래 사회에서 자기 삶의 주체로서 자아를 실현하고 창의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요구되는 의사소통 능력, 정보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 능력, 인성 역량, 심미적 감성의 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다양하게 운영하되,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창의적인 학습 활동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학습자의 발달 수준 및 교육 목표와 내용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을 선택하여 적용한다.

학습자의 학습 준비 정도나 성취기준 도달 정도를 파악하고, 개인차를 해소하기 위한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한다.

학습자, 가정, 사회의 요구를 수렴하여 학습자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 학교급 간 및 다른 교과와의 융합연계가 가능하도록 한다.

학습자가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되,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제시한다.

다양한 매체 자료를 활용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되, 교사와 학습자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교수학습 자료는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여 학습자 중심의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한다.

한문의 이해’, ‘한문의 활용영역의 학습이 유기적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인용

목차 / 지도

1. 성격

2. 목표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 내용 체계

. 성취기준

1. 한자와 어휘

학습요소 / 해설(한자의 짜임, 단어의 짜임, 품사) / 교수학습 / 평가

2. 한문의 독해

학습요소 / 해설(문장의 구조, 문장의 유형, 주제 이해, 한문산문, 한시형식) / 교수학습 / 평가

3. 한자어휘와 언어생활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4. 한문과 인성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5. 한문과 문화

학습요소 & 해설 / 교수학습 & 평가

4. 교수·학습 방향

5. 평가의 방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